“이 사회가 이렇게 엉망인지 몰랐습니다. 이 사회는 내가 움직이는 만큼 변합니다.” 

“잊는다고 잊혀지나요. 지금 내가 할 수 있는 걸 해야지요.”

“험한 말 하는 사람도 많지만, 방법을 몰라서 그렇지 응원하고 지지하는 사람들이 
더 많다고 저는 믿어요.” 

지난 시간 경천동지할 일들을 온 몸과 마음으로 감내하신 분들이 지금 하시는 말씀입니다.
통찰의 깊이는 고통의 깊이를 짐작케하고, 고통이 깊은 만큼 2년보다 훨씬 더 긴 시간이 흐른 듯합니다.
이제야 품게 된 것처럼 느껴지는 희망의 씨앗은, 
실은 긴 시간을 두고 낮마다 밤마다 조금씩 한겹씩 싹을 틔우고 있었습니다. 

아직 오지 못한 분들을 포함한 304명, 
별이 되신 분들을 기억합니다. 
잊을 수가 없습니다.

2012년 계동 시대, 2014년 동숭동 시대에 이어, 사람마음 2016년 후암동 시대가 다음주부터 시작됩니다. 이사에 일손을 보태주시겠다고 선뜻 제안해주신 회원님들께 다시 한 번 감사의 인사 전합니다.

사무국 소식

4월 5일과 14일 양일간 신나는 조합에서 주관하는 “찾아가는 세무회계 교육” 시간을 가졌습니다. 서울시립대 세무학과 학생 두 분이 사람마음에 오셔서 세무회계에 무지한 사무국 활동가들의 사소한 질문에도 친절하고 상세한 정보를 주셨습니다. 비영리 법인으로서 투명하고 꼼꼼한 회계 운영에 더욱 힘쓰겠습니다. 

4월 후원해 주신 분들과 회계보고

사람마음의 버팀목이 되어 주셔서 고맙습니다!

[2016년 3월 결산 클릭]

1.심리복지위원회

-3월 한 달 동안 진행된 개인심리상담 지원은 총 85례였습니다. 새로 오신 분은 총 열일곱 분이셨습니다. 개인상담, 집단상담, 심리평가 등을 위해 사람마음을 방문해주신 분들 모두 반갑습니다. 산과 들에 새 생명이 피어나는 봄, 치유의 발걸음을 시작하신 생존자 여러분께 환영과 응원의 박수를 드립니다. 

-2016년 변증법행동치료 학교의 첫 번째 마음챙김학교가 3월 23일부터 3주간 진행되었습니다. 일곱 분 모두 매주 성실하게 참여하시는 모습이 감동적이었습니다. 다음 주부터 시작하는 관계키움학교에는 이전 변증법행동치료 학교에 참여하셨던 분들도 합류하셔서 2개 반으로 진행됩니다. 후암동에서 시작하는 첫 학교가 북적북적하겠네요. 다음 주에 만나요~!

2.연구교육위원회

- 3월 14일부터 18일까지 변증법행동치료를 개발한 미국 시애틀 본사에서 심화훈련을 받고 돌아왔습니다. 사람마음 치료진의 역량을 키우는 중요한 시간이었습니다. 더욱 숙련된 변증법행동치료 학교로 생존자 여러분 만나 뵙겠습니다!

- 3월 23일에 한국여성의전화 성폭력전문상담원 교육에서 '성폭력 피해의 심리적 후유증 이해와 치유'를 주제로 강의하였습니다. 

- 3월 31일에 한국여성인권진흥원 성매매방지 상담원 양성교육에서 '성매매 경험의 심리적 후유증 이해와 치유'를 주제로 강의하였습니다.  여성폭력 예방과 피해자 지원 활동에 힘쓰는 선생님들과 함께 배우고 고민하는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 

3.연계협력위원회

4월 7일 청소년성소수자위기지원센터 띵동 선생님들과 함께 수퍼비전 시간을 가졌습니다. 개인적인 관심과 친밀함을 요구하는 경우와 가해경험을 다루는 경우에 상담자가 어떤 어려움을 경험하는지, 어떻게 해결하면 좋을지에 대해 두 시간 동안 논의하였습니다. 

트라우마치유센터 사회적협동조합 사람마음
Tel : 02-747-1210, Fax : 02-745-1210, E-mail : connect@traumahealingcenter.org